#. 21세기의 문맹자는 글을 읽을 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학습하고, 교정하고 재학습하는 능력이 없는 사람이다.  (The illiterate of the 21st century will not be those who cannot read and write, but those who cannot learn, unlearn, and relearn.) - 앨빈 토플러(Alvin Toffler)

#. 어려운 직업 분야에서 앞서가기 위해서는 자신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필요하다. 자신을 지탱할 수 있어야 한다. 재능은 평범하지만 집념이 강한 사람들이 재능만 우수한 사람들보다 훨씬 더 앞서간다 - 소피아 로렌

#. 우리가 부양하는 사람들이 인생에서 우리를 받쳐준다 - 마리 폰 에브너 에센바하

#. 항상 가장 좋은 해결책은 돌파하는 것이다 - 로버트 프로스트

#. 아름다움은 사물 자체가 갖고 있는 성질이 아니다. 그것은 사물을 보는 마음속에만 존재할 뿐이다 - 데이비드 흄

#. 충분한 사랑으로 극복하지 못할 어려움은 없으며, 충분한 사랑으로 치료하지 못할 병은 없으며, 충분한 사랑으로 열지 못할 문은 없다 - 에밋 폭스

#. 나는 삶을 사랑한다. 때로는 황량하고, 실망스럽고, 비참하고, 비통하지만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는 것을 분명하게 알고 있다. - 애거서 크리스티

#. 작은 것들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아주 큰 것들을 많이 만들어냈다. - G.C 리히텐버그

#. 응보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했던 것을 되돌려 받는 것을 의미한다 - 에릭 호퍼

#. 나는 삶에 대해 침착하고 단호하게 "나는 너를 믿는다. 네 할 일을 하라"고 말했을 때, 삶은 신기하게도 나의 욕구를 충족시켜준다는 것을 반복적인 경험을 통해 알았다 - 올가 일리인

#. 나는 사람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행복한 삶을 살았다. 나는 행복했지만 마음속으로는 항상 내가 이 세상에서 내게 주어진 짧은 시간 속에서 사람이 아닌 물건을 사랑하는 너무 많은 시간을 사용했다고 생각했다 - 안토니아 브레너

#. 나는 삶을, 정해진 목적에 맞게 서서히 성취해가는 과정이 아니라, 내가 모르는 목적을 서서히 찾아가고 키워가는 과정으로 생각하기 시작했다 - 조안나 필드

#. 다른 사람들을 위한 삶을 살지 못하는 사람은 자신을 위한 삶을 살지도 못한다 - 미셀 드 아이켕 몽테뉴

#. 우리 자신만을 위해 한 일은 우리와 함께 사라지지만, 다른 사람들과 세상을 위해 한 일은 영원히 남는다 - 앨버트 파이크

#. 우리는 매일 밤 자신에게 답변을 요구해야 한다. 나는 오늘 어떤 약점을 극복했는가? 어떤 열정에 휩쓸리지 않았는가? 어떤 유혹을 견뎌냈는가? 어떤 덕을 얻었는가? - 마르쿠스 아네우스 세네카

#. 고통은 사람을 생각하게 만들고, 생각은 사람을 지혜롭게 만들고, 지혜는 삶을 지속가능하게 만든다 - 존 패트릭

#. 자신의 문제를 자기 것으로 받아듣일 수 있을 때 인생의 황금기는 시작된다. 이 시기에는 어머니나 생태계나 대통령을 탓하지 않는다.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 앨버트 엘리스

#. 성품은 행복의 기초이고, 행복은 성품의 시인이다. - 조지 산타야나

#. 우리의 차이점에 눈감지 않도록 해라. 아울러 공통의 관심사나 그러한 차이점이 해결될 수 있는 수단에도 관심을 돌려라. - 존 F. 케네디

#. 사실 전쟁은 야만적 행위지만 어떻게 삶을 향상시킬 것인지 배우고 심지어 그 전쟁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우리가 인간이라는 것을 입증한다 - M.F.K 피셔(뭔 헛소리냐?)

#. 사람들이 연결을 모색할 때 세상은 전체성을 회복한다. 외견상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삶은 우리가 서로에게 얼마나 필요한지 발견할 때 의미를 갖게 될 것이다 - 마거릿 휘틀리

#. 진정한 성공의 기준이 되는 행복, 자존의식, 자기만족은 가능한 한 많이 벌어들일 때가 아니라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할 수 있을 때 얻어지는 것이다 - 윌리엄 래스베리

#. 행복은 성취의 즐거움과 창조적 노력의 스릴에 있다 - 프랭클린 D. 루스벨트

@ 고미

'일상다반사 > 정보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 모음 #15  (0) 2012.06.04
명언 모음 #14  (0) 2012.05.29
명언 모음 #12  (0) 2012.05.24
명언 모음 #11  (0) 2012.05.21
명언 모음 #10  (0) 2012.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