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항공우주박물관의 1, 2층을 돌아다니면서 비행기를 죽 보다가
별도의 전시관에 간 것이 바로 라이트 형제관(?)이었습니다.
비행기를 처음 만들어 대중화시킨 너무나도 유명한 형제죠.
그들이 만들 비행기를 보고 싶었죠.
2층에 있는 전시관 입구입니다.
역시나 저 같은 사람들이 많더군요.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를 보러 온 사람들이죠.ㅋㅋ
이 사람들이 바로 라이트형제.
라이트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미국의 비행기 제작자이자 항공계의 개척자 형제.
1903년 역사상 처음으로 동력비행기를 조종하여 지속적인 비행에 성공하였다.
비행기개발에 대한 원조를 호소한 결과
1909년 프랑스에서 아메리칸 라이트 비행기 제작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형제가 공동으로 기계완구와 자전거점을 경영하다가 독일의 O.릴리엔탈이 글라이더 시험 중
추락사한 것을 알고 항공에 흥미를 가져 비행기 연구를 시작하였다.
1900년과 이듬해에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키티호크에서 2회에 걸쳐 글라이더의 시험비행을 하였다.
그 후 데이턴에서 비행기의 과학적 연구에 착수, 모형으로 200회 이상 시험하였고,
1902년 키티호크에서 1000회에 이르는 글라이더 시험비행을 하였다.
같은 해 12월 데이턴에 돌아와 형제가 직접 만든 가솔린기관을 기체에 장치하여
1903년 12월 17일 키티호크에서 역사상 처음으로 동력비행기를 조종하여 지속적인 비행에 성공하였다.
이것은 12hp의 발동기를 부착한 무미익복엽기(無尾翼複葉機)로 된 플라이어 1호(號)로서,
처음 비행은 오빌의 조종으로 12초 동안 36m를 날았고,
2번째 비행은 59초 동안 243.84m를 비행하였다.
1904년 허프먼 프레리에서 45분 동안 비행하였고, 상하 좌우로 조종하는 문제도 해결하였다.
1905년 플라이어 3호는 주회(周回)비행에 여러 차례 성공, 40km를 38분에 비행한 기록도 세웠다.
1908년 유럽 각지를 순회하면서 그들의 비행을 공개하기도 하였다.
그 뒤로 라이트 형제는 기체와 기관의 제작에만 전념하면서
그들의 비행기 개발을 원조해 주도록 여러 나라에 호소하였다.
1908년 마침내 미국 연방정부는 그들의 비행기 1대를 구입하였고,
같은 해 프랑스에서는 그들이 설계한 비행기를 조립하겠다는 회사가 나타나
이듬해 아메리칸 라이트 비행기 제작회사를 설립, 유럽에서의 비행기 제작에 선진적인 역할을 하였다.
형이 죽은 뒤 동생이 사장직을 이어받고, 1924년 하익(下翼)을 발명하였다.
데이턴에는 이 형제의 이름에서 딴 미국공군의 라이트 연구소가 있다.
출처 : http://100.naver.com/100.nhn?docid=53701
아래는 전시관에 있던 라이트형제가 만든 비행기들입니다. 그냥 죽 보시면 될듯.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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