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올림픽의 해 입니다. 덕분에 개인적으로도 다른 해보다 조금 일찍 바뻐지고 있는 중이기도 하죠. 그런데 바로 오늘 개봉하는 한 편의 영화가 몇일 전부터 계속 머리속에 머물러 있는 중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최고의 명승부를 벌였던 여자핸드볼 국가대표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죠. 바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4년 당시 대한민국과 덴마크의 여자핸드볼 결승 경기는 AP를 비롯한 해외 주요 언론들이 선정한 최고의 명승부에 어김없이 포함되었습니다. 2차 연장까지 가는 접전끝에 결국 비기고 축구의 페널티킥과 같은 자유던지기 끝에 은메달을 획득했던...

당시 현장에서 이 경기를 중계하고 해설했던 두 사람은 이렇게 이야기를 했더군요.
 
"당시 현지에 한국 응원단이 없어 선수들은 중계석을 향해 인사하고 손 흔들어주고, 우리는 방송도 할 뿐더러 응원하는 역할까지 해야 했다. 그러다 보니 중계자가 마치 우리의 얘기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 있었다. 이런 아름다운 이야기가 하나의 스토리로 남고 영화화 된다는 건 너무나 가슴 벅찬 일이다." - 최승돈 아나운서 (2004 아테네올림픽 여자핸드볼 결승전 캐스터)

"핸드볼을 직접 했던 사람으로서, 그때 그 선수들이 피나는 노력으로 올림픽 결승전까지 왔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더욱 감동을 받았다. 이 영화가 당시의 감정을 다시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많은 분들이 영화를 보고 또 그분들이 모두 핸드볼 팬이 되었으면 좋겠다." - 강재원 감독 (2004 아테네올림픽 여자핸드볼 결승전 해설위원)


현장에 있었던 이 두 분 말고 당시 TV를 통해 경기를 지켜본 수많은 사람들도 큰 감동을 받았었죠. 그 감동을 안겨줬던 주인공들을 영화화한 것이 바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입니다. 스포츠 영화는 거의 다 DVD로 사서 모으고 컴퓨터에도 심어두고 하기에 어김없이 이 영화도 올해 소장해야할 DVD 목록 1호로 올라갔지만 아무래도 영화는 극장에 가서 봐야겠죠. 어쩌면 이번 주말에 혹시라도 시간이 날런지 모르겠네요^^ 영화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보고 난 후에 ㅎㅎ 아래 2개의 영상을 올립니다. 이 영화의 티저 예고편과 본 예고편인데...개인적으로는 티저 예고편에 더 호감이 가는군요!


<티저 예고편>


<본 예고편>

P.S. 실제 당시 경기 장면을 한참 검색해봤는데 결국 못 구했습니다.
NBC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남아있는 영상이 있는 듯한데...
지역제한에 걸린 것인지 볼수가 없더군요.
혹시 영상을 가지신 분이 있다면 메일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