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 온라인 ‘글로벌 UCC 콘테스트’, 해외에서 더 열띤 반응

 - SM에서 인수한
다모임에서 'S.M. 스타만들기 UCC 콘테스트'라는 제목의 행사를 진행. 지난달 26일부터 시작된 행사에 현재 3천 5백명이 넘는 응모자들이 지원했는데 특이할만한 점은 그 중 60% 이상이 외국인 혹은 외국 거주자라는 점. 시작부터 접근을 다국어 지원(중국어, 일어, 영어)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주효한 듯. 특히 10대 누리꾼의 참여가 대세.
 - UCC 제작 형태의 경우 동영상으로 직접 촬영해 자신의 춤과 연기, 노래 실력을 보여준 참가자가 현재까지 응모작 중 3분의 1을 차지. 성별을 기준으로 한 참여 비율은 여성과 남성이 7:3으로 여성 참여자가 더욱 적극적.
 - 중간점검 결과 약 860명 정도가 예선을 통과해 본선 및 결선 무대에 오르게 됐으며, 추후 전문심사위원과 네티즌의 투표를 합산해 우수작이 결정된다. 최종 입상자는 100% 네티즌의 참여로 결정된다. 우수 출연자에게는 SM과 전속 계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모기업인 SM이 매니저먼트 회사임을 감안, 모기업의 브랜드에 영향을 받은 응모가 맡은 듯.

엠파스, 쇼핑UCC 콘테스트 개최

 - 사용자가 직접 자신이 구입한 상품의 사용후기를 쇼핑호스트로 변신해 참여하는 콘테스트. 텍스트 형태의 사용후기가 아닌 UCC로 제작한 동영상 중심
 - 엠파스 쇼핑팀 박지영 과장은 "사용자가 직접 올리는 UCC 형태의 상품후기는 구매 예정자들에게 유쾌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색다른 쇼핑 정보를 통해 사용자들이 느끼는 쇼핑의 즐거움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 UCC의 참여 유도는 광범위한 대형 마트보다 특색있는 시장의 개념이 더 유효하다는 뜻일까?
* 작년 말부터 주요 포털 혹은 웹 전문가들이 예측한 것 처럼 특정 분야별 블로그 육성이 필요하다는 뜻?
* 일간스포츠라는 브랜드 파워와 블플이 보여준 콘텐트 유통 능력을 토대로 컨테스트 중심의 운영 전략이 필요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