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교를 아름다운 정원으로 탈바꿈시킨 갤러리 두모악.
그 곳의 정원에서 제 눈에 가장 띄었던 것은 바로 아래의 조형물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바닥만한 크기의 작은 조형물들이 모두 다른 모양새를 하고 있죠.
어떤 것은 얌전히 앉아 정면을 바라보고, 또 어떤 것은 하늘을 쳐다보고...
여유있어 보이면서도 무엇인가를 갈구하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다 찍고나서 보니 정원을 제대로 담은 것이 없네요.
그나마 나무들 사이로 난 길을 담은 사진 한장.
얼핏 보기에는 길이 콘크리트처럼 보이시겠지만 아닙니다.
우리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흙길이죠. 다만 화산재가 있다는 것이 다를 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은 조형물만은 아니지만 역시 특이하죠.
인위적으로 만들었다는 느낌보다는 왠지 자연이 만들어낸 형상같아요.
사실 확인은 못했습니다.ㅋㅋ 다음에 가시는 분이 확인해주세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이 폐교였음을 알려주는 2개의 비석이 정원의 양 대각선 끝에 있습니다.
배움의 옛터. 삼달초등학교가 있던 곳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러리 두모악을 빠져나오기 전 민경이와 엄마가 다정하게..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주도의 어디에서나 찾아보기 쉬운 귤.
갤러리 두모악 인근에도 귤 농장이 많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보셨던 주차장에서도 귤 농장을 보실 수 있죠.

다음 목적지는 아이들과 함께 카트라이더 고고씽입니다.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