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NFL Divisional Round #2

from 스포츠& 2012. 1. 20. 09:01
아. 디비전 라운드 이틀치 경기 내용을 블로그에 올려야지 하고는 이제서야;;; 이번주 참 정신없이 보낸 덕분입니다. ㅠㅠ. 모레면 컨퍼런스 파이널 경기를 하는지라 내용은 아주 간략하게 요약하겠습니다. 실제 경기를 제대로 보지도 못해서 길게 쓸 내공도 안되고요^^

AFC Divisional Round Game. Texans vs. Ravens. Highlights

먼저 AFC. 휴스턴과 볼티모어의 대결입니다. 월요일 새벽 경기이니 저에게는 너무나도 취약한 시간. ㅠㅠ. 새벽 5시 경기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전 포스트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휴스턴은 리그 탑 러닝백인 포스터가 있지요. 볼티모어는 전통적으로 수비가 강한 팀입니다. 같은 지구의 피츠버그와 함께 리그를 대표하는 수비팀이죠. 결국 관전 포인트는 포스터의 러싱을 레이번스 수비진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막아내느냐에 있습니다. 쿼터백 매치업에서는 레이번스가 조금 앞서는 전력입니다.

하이라이트와 경기기록만 놓고 분석해봤습니다. 포스터는 제 역할을 했더군요. 총 27동안 132야드를 달리며 평균 4.9야드의 러싱에 1개의 터치다운까지...명성에 걸맞는 특급 활약은 아닐지 몰라도 제 역할은 충분히 했다고 보여집니다. 문제는 1쿼터. 휴스턴이 저지른 2개의 턴오버에 있어보이네요. 그 중에서도 첫 번째. 공격권을 넘겨준 킥을 스페셜팀의 리시버가 엉뚱하게 손을 대는 바람에 바로 코앞에서 공격권을 내줬고 볼티모어는 이를 터치다운으로 연결시킵니다. 1쿼터 후반에 패스 인터셉트로 얻은 공격기회도 터치다운에 성공하죠. 2개의 실책이 고스란히 실점으로 이어지면서 1쿼터에만 17점을 실점합니다. 휴스턴이 얻은 점수는 고작 3점. 여기에서 전체 경기의 분위기가 결정된 것 같더군요.

휴스턴은 2쿼터에 포스터의 러싱 터치다운 등을 앞세워 단숨에 10점을 따라붙으며 17-13으로 압박합니다. 분위기에 대 반전이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었지만 후반 양팀은 레이번스의 필드골 득점만 있었을 뿐...소득없는 공방을 주고받았네요. 3쿼터 마지막 레이번스의 4th Down 러싱공격을 1야드 앞에서 막아낸 휴스턴 수비진도 멋지더군요. 경기는 결국 20-13. 볼티모어 레이번스의 승리로 끝이 났습니다.


이로써, 이번주 월요일 새벽 AFC 컨퍼런스 결승전은 전통의 강자 볼티모어 레이번스와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의 대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동부시간으로 일요일 오후 3시이니 한국시간으로는 월요일 새벽이 되겠군요.


NFC Divisional Round Game. Giants vs. Packers. Highlights

제가 이전 포스트에서 49ers 경기를 길게 리뷰하며 마지막에 한 말이 있습니다. 혹시 뉴욕 자이언츠가 그린베이 패커스를 이긴다면 49ers는 다시 한번 홈코트 어드벤티지를 안고 컨퍼런스 결승전을 치를 수 있다는... 그 희박한 가능성이 성사되었지요. 이번 플레이오프 최대의 업셋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규시즌 단 1패만을 거둔 팀. 전년도 수퍼보울 우승팀. NFL.com과 ESPN.com 등이 발표하는 매주 파워랭킹에서 정규시즌 내내 단 한번도 1위를 내주지 않은 팀. 그 팀이 바로 그린베이 패커스입니다. 야구에서 말하는 투타의 조화가 가장 좋은 팀이자 리그 최고의 에이스 투수격인 쿼터백. 애런 로저스를 보유한 팀.

반면, 뉴욕 자이언츠는 역시 수퍼보울 MVP 출신의 쿼터백인 일라이 매닝을 앞세운 강팀이긴 하지만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야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죠. 이런 두 팀의 매치에서 뉴욕이 이길것이라 예상한 전문가는 단 한명도 없었습니다.


결국 경기는 모두의 예상과 다르게 뉴욕이 37-20으로 완승을 거뒀습니다. 뉴욕이 잘하기도 했지만 패커스의 자멸이 더 커 보입니다. 시즌 내내 이런 경기 한번 할까말까 한 짓을 했더군요. 정규시즌 통틀어 6개의 펌블만 기록했던 패커스가 이 날 경기에서만 무려 3개를....그럭저럭 역전을 노리던 4쿼터 6분 53초 남은 상황에서 3번째 펌블로 공격기회 상실했고 자이언츠는 4야드 패싱 터치다운으로 17점차로 훅 달아나버립니다. 여기에서 경기는 결정되었죠.

이래저래 재미있는 플레이오프는 계속 되고 있습니다. 특히 NFC 컨퍼런스 결승에서 뉴욕 자이언츠와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가 붙으리라고는 아무도 몰랐으니까요^^ 일요일 새벽 컨퍼런스 결승전 두 경기가 기대되네요.

@ 고미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46회 수퍼보울 광고 #1  (0) 2012.03.02
NBA의 새로운 덩크황제, 블레이크 그리핀  (4) 2012.01.31
2012 NFL Divisional Round #1  (0) 2012.01.15
2012 NFL Wildcard GameDay #2  (2) 2012.01.10
2012 NFL Wildcard GameDay #1  (0) 2012.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