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초 회사 워크숍으로 갔던 강화도.
이후에 한참을 워크숍만 하면 강화도로 갔었다.
서울에서 가깝고 차가 막혀도 가는 시간이 2시간이 넘지 않는 코스에
바다를 볼 수 있고 집중하기에는 좋은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발대로 일찍 간 덕분에 외포리 회집에 앉아 경치감상을 할 시간여유가 있었다.
위는 회집에서 석모도를 바라보며 찍은 사진.
아래는 외포리 선착장. 저 곳에서 배를 타고 5분 정도면 석모도에 들어갈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숙소였던 팬션 바다가 그리운 나무.
외포리 삼거리에서 강화 유스호스텔 방향으로 가면 곧 나오는 팬션이다.
길가에 있어서 찾기 쉽고 별채 건물이여서 아늑하다.
20여명이 가면 전부 빌려서 즐겁게 놀 수 있는 곳!
주인 아저씨의 인정도 좋고 자유로운 취사 환경에 거실에 있는 벽난로와 드럼 등이 운치 있는 곳

팬션 홈페이지 : http://www.pensionbadanamu.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팬션 내부 모습. 2층으로 된 팬션이 정말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남 선배와 따바. 웃는 모습이 형제같은~ ㅋㅋ
형제라고 하면 둘다 싫어하겠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층 거실의 모습. 벽면의 벽난로가 저녁이면 위력을 발휘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럼 앞에서 포즈를 잡은 한상이 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불을 피운 벽난로!
벽난로 속의 불을 쳐다보고 있으면 마음이 여유로워 지고 따뜻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에 일어나면 창문 밖으로 바다와 석모도가 보이고,
맑은 공기가 방안을 가득 채우기 시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바! 올해 제대로 고생하고 있는 듯.
동시에 인생에서 하나의 결실도 얻어 가는 중인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시 전략기획팀장(?)이던 이전행 선배
고생만 딥따하고 조직을 떠났지만
내가 아는 최고의 아이디어 뱅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