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공의 정재윤씨가 쓴 책. 근래의 마케팅 및 인터넷 트렌드에 대해 잘 요약 정리한 책이다.

시간 점유율(Time Share), 엔터테인먼트(E-Factor),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입소문(Word-Of-Mouth), 사용자 제작 콘텐트(UCC), 자기중심경제(Egonomy), 브랜드 전도사(Evangelist), 컨텍스트(Context) 등 8개 항목에 대해 주요한 포인트와 사례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한가지 아쉽다면, 입문서로는 부족함이 없으나 전문서적이라기엔 무언가 빠진듯한 느낌이 책을 읽는 내내 머리속에서 떠나지 않는다는 것.(어디 완벽한 것을 찾기가 쉽던가)

책의 첫 장은 시간 점유율에 대해 다루고 있다. 2002년 KBS 일요스페셜을 통해 방송했던 '변화경영-세계 초 일류 기업들의 1등 사수전략'에서 등장한 나이키의 사례로 시간 점유율의 의미를 설명한다. 나이키가 자사의 경쟁상대로 닌텐도를 지명한 사실이 바로 그것. 나이키가 닌텐도를 경쟁상대로 설정한 이유가 바로 시간 점유율이다. 한참 뛰어놀아야할 나이키의 주 구매대상들의 시간을 게임기가 뺏어가고 있다는 것.

이를 비롯해 다른 모든 트렌드들도...반드시 기획자가 아니더라도 알아둬야 할 상식.
인터넷으로 밥 벌어먹고 산다면 한번쯤 가볍게 읽어봐야 할 책이다.

,